HOMEATTORNEYSPRACTICESBLOG한국어

HAN & PARK LAW GROUP, INC.


유산상속계획 (Estate Planning) 

유산상속계획은 사후 재산관리에 그치지 않습니다. 은퇴계획에서 시작하여 사후 재산관리까지 상속계획에 포함됩니다.          간단한 유산상속계획은 유산상속법정을 통하지 않고 유산을 상속받는 것과 미성년자 자녀를 위한 보호자 설정 등이 있습니다.   복잡한 유산상속계획은 다음 세대로의 원활한 자산상속을 위해 유산상속세/ 증여세를 줄이는 여러가지 장치를  마련하며        비즈니시 상속까지 좀 더 포괄적인 상속계획입니다.  

유서/위임장 작성 (Will, Durable Power of Attorney(s) and Advanced Heath Care Directive)

신탁설립 (Revocable Living Trusts & Irrevocable Living Trusts)

부부신탁 (A/B Trust, A/B Disclaimer Trust, Disclaimer Trust and others)

생명보험신탁 (Life Insurance Trust)  

취소불가능신탁 (Irrevocable Trusts) 

영주권자  배우자를 위한 신탁 (Qualified Domestic Trust) 

사단법인 (Private Foundation) & 회사설립 (LLC or Family Limited Partnership) 

메디칼플래닝 신탁  (Medi-Cal Planning Trust)

그외 신탁들  


유산상속법정 (Probate) 

캘리포니아 상속법에 의하면, 개인 사망시 가지고 있는 재산이 15만불을 넘으면, (유언장으로 그 자산에 대한 재산분할이 명시되어있을지라도) 상속재판소(Probate)에 사망한 개인의 자산이 회부됩니다. 상속재판소에서는 유언장이 제대로 작성되었는 지, 사망한 개인의 채무가 재산분할 전에 지불이 되는 지를 확인한 뒤, 재산분할집행에 관한 법원명령을 내립니다. 상속법정절차는 짧게는 9개월부터 길게는 몇십년이 걸릴 수 있는 까다로운 절차입니다.  저희 변호사 사무실은 상속재판진행과 상속분쟁에 관한 소송 사건 또한 담당해드립니다.   


보호자 혹은 후견인 설정 (Guardianship & Conservatorship) 

불의의 사고를 대비하여, 유언장 작성을 통해 미성년자녀들이 성년이 될때까지 돌봐줄 보호자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후견인 설정을 통해서는 성인이 된 뒤 독립적으로 경제활동 혹은 정상적인 생활을 혼자 영위 못하는 개인을 위해 신상감호 후견인,     재산 후견인 혹은 두가지를 다 관장하는 신상/재산 후견인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